반응형

존 폰 노이만은 헝가리 출신의 수학 자이다.
아마도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 중 하나이며, 본업의 수학 외에 물리학, 경제학, 심리학, 정치학 등에 영향을 주었다. 엄청난 계산 능력 능력과 특이한 사고 능력에서 " 화성인 " " 악마의 머리 뇌 '등으로 평가될 수 있다.

요약
1903년 12월 28일에 유대인계 독일인의 아들 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단어 학과 암산 살 기능 을 발휘하여 영재 교육을 받는다. 수학 분야에서는 6 세에서 8 자리 나눗셈을 하고, 8 세에서 미분 적분을 마스터하고 단어 학에서는 6 세에서 그리스어를 구사한 것. 또한 12 세 무렵에는 함수 이론의 교과서를 독파했다. 덧붙여서, 함수 이론은 대학의 1 학년과 2 학년이 끙끙 신음하면서 읽는 책이다.
부다페스트 대학 의 수학과에 진학하면서 베를린 대학과 추 리히 연방 공과 대학을 겸임하고 화학 공학을 배우게 되었다. 수업을 결석하고는 있었지만 시험 성적은 매우 좋고, 23 세에 수학· 실험 물리 · 화학의 박사 학위를 동시에 수여되었다.
힐 벨트 논문이 인정되는 등, 1927 년 에 최연소 베를린 대학 내 강사가되지만, 193 0 년에 미국 에 이주. 프린스턴 고등 연구소의 회원 이 되어 193 3 년 이후 연구소 교수를 지냈다. 덧붙여서 당시 프린스턴 고등 연구소의 멤버는 4 명이었지만, 폰 노이만 이외의 멤버는 설립을 기획 한 에이버리 라하 무 프 플렉스 너와 상대성 이론으로 유명한 알버트 아인슈타인 , 그리고 불완전 성 정리로 유명한 커트 · 괴델였다. 또한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1957년 2월 8일 에 암으로 사망. 맨해튼 계획과 핵 실험 견학 등의 경우에 받은 방사선 이 원인이 된다.

주요 실적
수학 은 게임 이론 의 기초를 확립하고 미니 맥스 정리를 증명 설명했다. 또한 괴델은 독립 둘째 불완전 정리를 발견했다. 기타에는 공리으로 집합 이론 마사노리 성 공리를 제안했다.
물리학에서 양자 역학에 수학 기초 부를 주고 코펜 하겐 해석의 확립에 큰 그림자 영향을 주었다.
계산기 과학 에서는 EDVAC 개발 팀의 존 · 에지 장바구니와 존 모 크리 자 발상 한 스토어드 프로그램 방식으로 수학 기초를 주었기 때문 스토어드 프로그램 방식의 고안자의 하나가 된다. 오늘 이 방식은 " 노이만 형 컴퓨터 "라고되어있다. 또한 셀룰러 오토마타를 고안하고 방안 종이 와 펜 만으로 자기 증식의 사례를 보여 주었다. 병합 정렬의 발안자도 되어있다. 기타로는 전산 유체 역학 분야에서 "인공 점도 성 '이라는 개념을 발명하고 정확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의 실현에 공헌했다.
경제학 은 경제학 에 게임 이론을 기록했다.

일화
IQ300 이상이었다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
전화 번호부 페이지 를 적당 하게 열려 거의 한 순간에 숫자의 합을 계산할 놀이를 하고 있었다
어느 날, 수폭 의 효율 대략적인 계산에서 폰 노이만 은 베르 미, 화인만 과 계산의 속도를 겨루었다. 그때 페르 미 큰 형태의 계산자를 사용하여 화인만 은 탁상 계산기를 사용하여 폰 노이만 은 천장을 향하고 암산했다. 결과 노이만 이 가장 빨리 해야 정확한 값을 냈다.
ENIAC도 계산 속도 를 경쟁하고 ENIAC로 승리했다. " 난 다음에 계산 빨리 제공 놈 수 있었다"며 기뻐했다 든가.
노벨상 을노벨상을 수상 할 수는 없었지만, 폰 노이만 이 발안 한 게임 이론 은 경제학 분야에서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낳았다. 또한 " 폰 노이만 이 노벨상을 수상하지 못했다는 노벨상 수상 자격에"인간임을 "고 있었기 때문 것"이라는 농담 이 만들어졌다.
고있는 대학 의 수학 들이 어떤 문제를 3 개 달 고심하고 풀었다. 광희 난무 한 수학 들은 폰 노이만에게 물어 받자는 폰 노이만의 집에 날아갔다. 폰 노이만 이 문을 열 자마자 수학 들은 문제를 폰 노이만 에 설명했지만, 잠시 후 폰 노이만 은 그것을 가로막고 생각에 잠겼다. 몇 분 후, 폰 노이만 은 수학 에게 "네가 내린 결론은... (중략) 노?"라고 물었다. 폰 노이만 이 몇 분에서 내린 결론은 수학 자가 3 개 달의 고심 끝에 내린 결론 그것이었다.
맨해튼 계획에 참여하고 폭축 렌즈의 설계에 종사했다. 또한 원폭 투하에 즈음 해, 교토 에 원폭 투하를 진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에피소드에서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영화 ' 박사의 이상한 애정 "의 등장인물 중 하나의 모델로 될 수 있다.
극단적인 폭식을 할 수 있다 "계산은 할 수 있는데 칼로리 만 계산할 수 없다"라고 평가했다.
관심 이 없는 주조는 전혀 무 관심에서 수십 년 살던 집 의 식기의 위치도 어제 있었던 사람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않았다.
후에 노벨 경제학 상을 수상한 존 내쉬 의 내쉬 균형에 관한 논문을 한 목 보고 "쓰레기. 부동 점 정리의 응용이 아닌가"라고 평했다.
커트 · 괴델의 불완전 성 정리 를 괴델의 다음에 이해 한 인물이 된다. 괴델에 대해서는 예외적으로 존경하고 있으시기 높이 평가했다. 또한 아인슈타인에 대해 "나를 천재라고 하는 사람이 있지만, 주지의 사실의 천재 가있다. 그것은 아인슈타인이다"라고 평하고 있다.
야한 농담 을 좋아하고 여성의 다리를 끈질 기게 바라보는 것을 좋아했다.
만년에는 암 이 뇌 까지 전이 3 + 4의 계산조차 할 수 없게 되어 있었다.
지나친 천재 만에 사후 "그는 인간의 모습을하는 것이 매우 악마였지만, 너무 능숙 지나서 자신을 인간이라고 믿어 버렸다"라고 농담을 입에 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