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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수

자연수'는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먼저 습득 할 수있다. 3 개의 접시에 3 개의 귤을 하나씩두고 가면 접시가 남아 있고, 귤이 남아시키지 않고 다만 1 개의 접시에 귤을 하나씩 둘 수있다. 이러한 경험 속에서 3 개의 접시와 3 개의 귤 뭔가 "같은"라고주의한다. 하면 여기에서 사실이 문장에서는 이미 자연수 "3"이 사용되고 있음을 알게된다.

아침에 오두막을 낼 때, 양이 지날 때마다 돌을 하나씩두고 간다. 저녁 돌아 왔을 때 또 그 돌을 양이 통과 할 때마다 달린다. 마지막 양이 다니던 때 마지막 돌을 움직이면 미아의 양이없는 것을 알 수있다. 이 때 아침의 양 무려 저녁 양의 무엇이 똑같 것이라고 생각했다. 일대일 대응이 켜질 때, 그래서 뭔가 마찬가지다. 일대일 대응이되지 않는 경우는 다르다. 같은거나 다르거 나 도대체 무슨 생각, 같은 것으로서의 "수"라는 개념이 생겨나게되었다.

또한 수사가 태어나도 3 개의 귤은 3 개의 귤, 접시 3 장 접시 3 장과 3이 추상되지 않은 채 사용되는 엄청난 시간이 있었음에 틀림 없다. 그 때를 거쳐 3가 추상 됨과 동시에 "수"의 개념이 생겨나게되었다.

따라서, 개별 물건의 모양과 품질 등에 규정 된 구체적인 금액에서 개별 특성을 버리고 일반적인 "수"를 추상하는 능력을 인간은 오랜 시간에 걸쳐 몸에 붙였다. 숫자의 발견은 실제로 더 생산에 직결 한 자리에서 일어 났음에 틀림 없다. 매일 아침 방목 한 양과 저녁에 돌아온 양을 같은 정도로 있는지 여부 숫자를 모르면 어떻게 판단 하는가? 양이 오두막을 나올 때마다 돌을 하나 늘어 간다. 돌아 왔을 때는 양이 오두막에 들어갈 때마다 돌을 하나한다. 이렇게 다만 마지막 1 마리가 돌아 왔을 때 마지막 돌을 제외되면 증감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있다. 돌을 늘어 놓을 오래 지속 후 사람 몇을 발견 한 것이다. 또는 열매가 될 때까지 달의 위상이 얼마나 되풀이하거나 이런 곳에도 수의 발견 근원이 있을지도 모른다.

인간이 수를 잡고 그것이 부모로부터 아이에게 전하고, 아이들은 성장 속에서 숫자를 익힌다. 성인에서의 전달 작용에 의해 인류의 오랜 역사를 응축되어 아이 속에서 반복되는 것이다. 귤처럼 꼽히는 것들의 개수가 잡혔다면, 떠은 "물이 물통에 3 잔있다"등과 같이 연속 량을 도모 단위가 태어나 단위의 개수로 물의 양을 잡을 수 있도록 되었다고 생각된다.

이 같이 발견 된 '자연수'는 셀 행위와 일체이다. 세는 행위는이 것을 인식하고 그 다음을 확인하여 자연수에 의해 지시되는 추상적 인 수와의 사이에 대응을 찍어 간다는 것이다. 마지막에 해당하는 수를 그 집합의 요소의 개수로 인식한다는 것이다. 이 것을 공식화하고 자연수를 다시 수학의 대상으로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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